인사이트
macOS지원 엑소스피어 : 기업 보안을 위한 최적의 선택
엑소스피어가 macOS도 지원하고 있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최근 들어 기업의 정보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바이러스,해킹 대비 뿐만 아니라 내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유출 사고를 어떻게 대비할 수 있는지를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macOS를 주로 사용하는 기업에서는 적합한 서비스를 찾아도 보통 윈도우만 지원하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오늘은 백신과 정보유출예방(DLP)을 한 번에 구현할 수 있는 엑소스피어의 macOS 지원 내용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기업에서 macOS(맥OS) 보안정책을 갖추기 어려운 이유
사실 우리나라에서 macOS를 사용하는 기업이라면 DLP(정보유출방지) 기능을 도입하기에는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윈도우 중심의 보안 인프라
먼저, 많은 보안 서비스들은 윈도우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는데 이는 우리나라는 80%이상이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고, 기업들이 이미 윈도우 중심 보안 인프라를 구축해 놓았기 때문에 국내에서 맥용 DLP 서비스를 찾기 쉽지 않았어요.
기술적 어려움 그리고 전문 인력 부족
또 macOS의 보안 구조나 시스템이 윈도우와는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DLP 기능을 구현하는데 기술적인 어려움이 따르기도 하지만 macOS는 보안이나 권한 측면에서 상당히 까다로운 정책을 유지하고 있어 DLP 서비스를 제공하기까지 개발 단계에서도 허들이 많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엑소스피어의 macOS 지원
엑소스피어는 2020년 처음 유료플랜을 선보이면서 macOS에 대한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국내에서도macOS 점유율이 높아질 것에 대비해 개발 단계에서부터 함께 진행했던 것인데요, 그래서인지 현재 엑소스피어 고객의 맥사용비중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macOS를 사용하는 기업을 위한 엑소스피어 기능
PC백신
엑소스피어는 감염되면 파일이 암호화되는 랜섬웨어나 바이러스에 대비하기 위해 확장자 또는 폴더를 지정하면 안전이 확인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차단하고 있어요.
매체(USB)제어
기업 문서나 자료가 USB와 같은 이동식 매체를 통해 전송될 때, 특정 매체만 사용을 승인하여 관리할 수 있는데 금융 거래 시 USB 사용이 잦은 기업이라면 유용하겠죠?
애플리케이션 제어
사내에서 사용되는 메신저나 파일 공유 프로그램을 통해 중요한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제어하는 애플리케이션 제어! 특히 고객 정보나 기밀 문서를 다룰 때, 엑소스피어는 반드시 관리자의 승인을 거쳐야만 정보가 반출되도록 설정할 수 있어 안전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개인(민감)정보보호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기업간 거래도 기록과 관리가 중요한데요, 엑소스피어는 임직원 PC에 기업이 보호하고자 하는 개인 정보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등) 문서가 있는지를 파악하고 사전에 반출을 차단하여 반드시 승인을 거치도록 제어합니다.
웹 접속제어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기능 중 하나로 웹 접속제어를 macOS에서도 하실 수 있어요. 기업 PC 보안 서비스 엑소스피어는 URL, IP주소를 통해 꼭 필요한 웹사이트만 추가하여 임직원의 사이트 접속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미 차단 사이트로 등록되어 경고 문구가 노출 됐음에도 접속했다면 해당 기록은 로그조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한 점 잊지 마세요!
macOS에서의 DLP, 엑소스피어에서는 할 수 있습니다.
엑소스피어는 기업의 보안을 강화하고, 안전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있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제 macOS에서도 백신과 정보유출예방(DLP)을 한 번에 구현할 수 있는 엑소스피어로 지금 상담해 보세요. 엑소스피어는 제대로 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