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프로그램 구축형과 구독형(클라우드형)의 차이는?

사내 정보보안을 위해 관련 보안 프로그램을 알아보다 보면 어떤 보안 프로그램이 더 우리 회사에 적합한지 선택 장애가 오고는 합니다.  그리고 보안 전문가가 아니라면 도입 시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미리 예측하기란 참 어렵죠. 또 한편으로는 큰 비용을 들여서 도입한 보안 프로그램이 우리 회사와 맞지 않거나 근무자들의 업무환경을 크게 저해시키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듭니다.

 

이번 시간에는 구독형(클라우드형) 보안 프로그램과 구축형 보안 프로그램 종류와 차이를 알아보고, 비즈니스 형태에 따라 보안 프로그램 추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보안 프로그램 이미지
보안 프로그램 이미지

구축형 vs 구독형 보안 프로그램 종류와 차이

보안시스템을 탑재한 서버의 소유권이 누구에게 있느냐에 따라 구축형/구독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히 설명하면

구축형은 고객사에서 서버를 구매하고 관리하는 방식이며, 보통 10~30%의 유지보수 비용을 지불합니다. 

구독형은 개발사에서 서버를 제공하고 관리하는 방식이며, 월간/연간 서비스 이용료를 청구하는 방식 입니다.

 

구축형 vs 구독형 보안 프로그램 차이점 4가지

  • 구독형은 구축형에 비해 도입비용이 저렴
  • 구독형은 구축형에 비해 업데이트가 편리
  • 구독형은 구축형에 비해 사후관리가 원활
  • 구독형은 구축형에 비해 서비스 교체가 용이

Tip. 구축형 보안 프로그램은 기업의 환경과 요구조건에 맞추어 제공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한계를 가지고 있어요!

 

1) 높은 가격 발생 - 최초 구축 시, 수천만의 비용이 발생해요!

2) 업데이트가 느림 - 공급사가 개별 회사마다 따로 솔루션을 업데이트해서 늦어요!

3) 솔루션 교체가 어려움 - 첫 도입비용이 높기 때문에 서비스 불만족으로 인한 교체가 어려워요!  

 


[궁금해요🙋]

  • 구독형은 저렴하니깐 문의/지원 요청 시, 대응이 안되지 않을까요?
오히려 더 신속하게 대응이 가능합니다. 엑소스피어는 SaaS형 보안 서비스이기 때문에
보안 전문가가 원격으로 모든 지원이 가능해서 문의내용 해결은 물론, 기술지원까지 실시간으로 지원하고 있어요.

 

그럼에도 구축형 보안 프로그램을 써야 하는 상황은?

반드시 서버의 소유권이 자사에 있어야하거나, 우리 회사만의 독특한 정보보안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하다면 구축형이 필요합니다.

 

회사의 빠르고 안전한 성장을 위한 보안 프로그램

우리 회사에 소중한 정보자산은 무엇인지, 그 자산을 어떻게 지킬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정보를 지켜야 한다는 생각과 임직원의 업무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해줘야 한다는 걱정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엑소스피어의 다양한 보안 기능과 유연한 정책을 통해 자사에 꼭 필요한 보안 시스템을 설계해서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만드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정보보안 더 늦기 전에 무료로 시작하세요.

단, 30초면 정보보안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지금 시작하기